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11. 2018

근육을 빨리 만들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과일 5가지

근육 생성을 돕는 과일

근육을 만들려고 할 때 과일은 다른 어떤 음식만큼이나 중요한데요. 과일에 함유된 '칼륨'은 근육이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신경을 원활하게 하는 영양분으로써 근육 및 신체 성장에 관여하고, 근육 경련이나 통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탄수화물'은 근육의 손실을 막으면서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항산화 물질'은 격렬한 운동 시 화학반응을 일으켜 세포에 손상을 주는 것을 예방합니다. 근육을 빨리 만들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과일 5가지를 확인하세요.


근육을 빨리 만들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과일 5가지


1. 바나나


바나나의 칼륨은 근육 및 신체 성장에 관여하며, 근육 경련을 예방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같은 신경전달 및 근육 운동에 관여하는 무기질 이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체내의 수분 평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경자극과 근육의 수축 및 이완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의 천연 화합물은 꾸준하고 일관된 에너지를 몸에 주입하여 체력 저하를 막고,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2. 비트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고 혈류량을 늘리며, 근육의 에너지 사용 능력을 증가시키므로 더 오래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비트 섭취를 통해서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에 있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적인데요. 주기적으로 비트를 섭취하면, 근육에 산소를 늘려 몸을 더욱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하며, 스태미나를 증진시킵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운동 중 근육에서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돼 있는데요. 블루베리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는 근육통을 진정시키는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를 빨간색으로 만드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데요. 근육의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 통증을 예방하여 운동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풍부한 무기질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사과


사과는 1년 내내 섭취해야 할 과일로써 건강 관리에 유익한 식품인데요. 매일 사과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말도 있을 만큼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는 물리적인 활동 능력을 올려주며, 빠른 속도로 내장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근육을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완벽한 비율 몸매 만드는 6가지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