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23. 2018

따라만 해도 무조건 살 빠지는 전신 운동 5가지

다이어트 운동 추천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을 통해서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몸을 전체적으로 자극하는 운동 동작을 반복하면서 몸 곳곳에 있는 군살을 제거하고,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습관처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따라만 해도 무조건 살 빠지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따라만 해도 무조건 살 빠지는 전신 운동 5가지


1. 슈퍼맨 변형 운동


방법 - 1)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3) 손을 뒤로 쭉 뻗어 바닥과 평행하게 만듭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3~5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2. 버드독 운동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습니다. 3)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4)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트위스트 변형 운동


방법 - 1)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2)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3)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손을 뻗어줍니다. 4) 이번에는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손을 뻗어줍니다. 5) 몸통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반복하여 틀어주면서 손을 뻗어주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브릿지 변형 운동


방법 - 1) 두 손을 양 옆에 둔 상태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2) 왼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무릎을 곧게 펴서 허벅지가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3) 왼쪽 다리로 발차기를 하여 발가락을 천장 방향으로 세웠다가 서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30초 동안 운동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5. 다리 교차 운동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립니다. 2) 두 손은 뒤통수에 가져다 대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3) 왼쪽 다리를 바닥 쪽으로 낮추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4) 방향을 바꾸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뱃살 초토화시키는 크런치 운동 BEST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