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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텐바디 Jun 17. 2018

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방법 5가지

건강한 식이요법 시작하기

체중 감량을 위한 건강한 식이요법을 찾고 있다면, 마인드 다이어트, 지중해 다이어트, 플렉시테리안 다이어트, 대시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등의 건강 관리에도 최적화된 식단으로 신선한 식품과 균형 있는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방법 5가지를 확인하세요.


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방법 5가지


1. 마인드 다이어트


치매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인드 다이어트는 지중해 다이어트와 대시 다이어트를 섞은 것으로써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위주로 섭취하는 것인데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채소 및 통곡물, 콩류, 생선, 올리브오일, 견과류, 가금류, 포도주 등을 즐겨 섭취하고, 붉은 고기, 버터, 패스트푸드, 튀김 등을 제한하는 식단입니다.


2. 지중해 다이어트


식물성 음식을 기본으로 하는 지중해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성인병, 당뇨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채소와 과일을 포함하여 통곡물, 견과류, 콩류, 씨앗류 등의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고, 생선과 올리브오일 등의 건강한 지방 및 해산물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통해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3. 플렉시테리안 다이어트


플렉시테리안은 융통성 혹은 유동성을 뜻하는 플렉시블과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베지테리언이 합쳐진 말로써 평소에는 채식 위주의 식단을 즐기지만 가끔은 육류를 섭취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플렉시테리안 다이어트는 칼로리 섭취량이 낮으면서도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서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끼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두부, 견과류, 콩 등으로 단백질 섭취를 대체하거나 주말에만 고기를 섭취하는 등의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대시 다이어트


대시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최고의 건강 식단으로 꼽히는데요. 타임지는 대시 다이어트를 몸에 가장 좋은 것을 우선순위에 두는 직관적인 식단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흔히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식이요법으로도 알려진 대시 다이어트는 설탕, 소금, 붉은 고기 등을 제한하며, 채소, 과일, 저지방, 통곡물, 생선, 콩, 씨앗, 견과류 등의 식품류를 권장하는 식단인데요. 저당, 저염식 및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과일, 유제품의 섭취를 늘리는 식단입니다.


5. 디톡스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내에 쌓인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방법인데요. 디톡스를 통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거나 부종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트, 양배추, 레몬, 당근, 케일 등이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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