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댓글 공유 5 브런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By 텐바디 . Jan 11. 2017

면도 후 피부 관리! 면도 상처를 진정시키는 방법 4

피부 관리법

자주 면도를 해줘야 하는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자극을 완화시키고, 상처난 부위를 진정시켜야 하는데요. 꿀피부를 위해서는 면도 후 피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면도 후 피부 관리!
상처를 진정시키는 방법 4가지


딸기


딸기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면도로 인해 생긴 자극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싱싱하지 않거나 먹지 못하는 딸기를 으깨서 반죽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이 반죽을 상처 부위에 바르고, 스며들면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각종 피부 문제를 치료하거나 완화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일에 있는 모이스처라이징 성분이 피부를 관리하여 주며, 면도 후 상처난 피부의 자극을 진정시키는데요. 


코코넛 오일을 약간 덜어서 피부에 바른 후, 조금 기다렸다가 물로 헹구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하루에 몇 차례 걸쳐서 반복하면, 건조하고 자극을 받은 피부가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요거트에는 쿨링 성분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요거트는 집에서 자주 쓰는 타입의 식품으로, 피부 관련 문제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 요거트를 면도 후 자극 부위에 바르세요. 그리고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틈틈이 몇 번 반복하다 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면도로 인해 생긴 자극을 케어하는 데에 최고의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은 우리 몸에 여러 부분에 걸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올리브 오일은 피부에서 일어나는 각종 문제을 완화시키는 데 좋은 성분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피부에 바른 후, 스며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미온수로 헹궈주면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keyword
텐바디의 브런치입니다.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