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25. 2018

복근이 생길 수밖에 없는 운동 자세 5가지

복근 만드는 운동

복근을 확실하게 만들면서 선명한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복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자세는 완벽하고 탄력 넘치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써 집에서도 도구의 사용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복근이 생길 수밖에 없는 운동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복근이 생길 수밖에 없는 운동 자세 5가지


1. 더블 크런치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손가락과 발가락이 만날 수 있도록 어깨와 골반을 들어줍니다. 그러면 코어에 강력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천천히 시작 자세로 자세를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시작하며, 팔뚝을 대고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준 후, 왼쪽 다리를 내려 발뒤꿈치를 바닥에 살짝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세요.


3. 헌드레드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척추를 바닥으로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복근에 힘을 주고, 상체를 바닥으로부터 일으키며, 다리를 모아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은 앞쪽으로 쭉 뻗은 후, 위아래 수직으로 작은 움직임을 계속해서 만들어 냅니다. 팔을 휘젓는 동작을 반복하며 100회 호흡하면 되는데요. 팔을 움직이는 동안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상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다운도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10초 이상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원위치시키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의자를 활용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