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텐바디 Jul 24. 2018

의자를 활용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 5가지

틈틈이 하는 의자 운동

집이나 사무실에서 의자를 활용하여 틈틈이 운동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 자세로써 코어를 단련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이나 어깨 통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의자를 활용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의자를 활용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 5가지


1. 윗몸일으키기


바닥에 누운 후, 발을 의자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뒤로 가져가고, 머리와 어깨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천천히 기본자세로 다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면서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세요.


2. 딥스


의자에서 조금 떨어져 손을 올려놓습니다. 이후 3-4 걸음 정도 의자에서 멀어집니다. 상체는 곧게 뻗은 모습을 유지하며, 의자에 맞춰 무릎과 팔꿈치를 구부리고 몸 전체를 바닥을 향해 움직이세요. 그런 다음 기존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3. 스트레칭


의자에서 몇 발자국 떨어진 위치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으로 의자를 잡고, 상체를 최대한 숙여주면서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하체와 상체를 길게 늘린다는 느낌으로 운동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팔굽혀펴기


의자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가슴이 의자와 가까워질 때까지 몸을 천천히 내린 후, 다시 팔을 쭉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운동 중에는 팔꿈치가 제대로 굽혀질 수 있도록 확인하고, 몸 전체가 동시에 움직이도록 주의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5. 킥백


의자에 2~3 발자국 떨어진 위치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으로 의자를 잡은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엉덩이를 쥐어짠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 운동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하루 1분씩 버티면서 온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자세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