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26. 2017

사람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

체취가 심하다면 확인 필요!

몇몇 사람들은 유독 체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람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식습관과 관련된 경우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다량을 섭취한다면 남들과 다른 강한 체취를 지닐 수 있는데요. 5가지 음식을 확인해보세요~!


사람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


생선


생선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군 중에 하나입니다. 다량의 영양분으로 무장해 있기 때문인데요. 생선에는 단백질, 비타민, 오메가 3 지방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생선을 섭취하고 난 다음 배출한 땀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섞여 분비됩니다. 이 성분은 사람의 체취를 강하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붉은 고기


붉은 고기는 체취를 일으키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고기는 소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소화 시스템에 큰 압력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붉은 고기를 너무 자주 섭취하면 땀을 더욱 많이 흘리게 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알코올


늦은 시각까지 술을 마시는 것은 다음 날 출근을 힘들게 만들 뿐만 아니라 몸에서 나는 냄새를 증가 시키기도 하는 요인입니다. 왜냐하면 알코올이 분해되지 않고 체내에 축적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 결과 과도하게 땀을 흘리게 되기도 합니다.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취가 발생합니다. 당분이 알코올로 분해되는 과정에서 효모가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당분이 들어간 음식의 섭취를 통해 땀이 배출되어 체취를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저탄수화물 식품


식단에 탄수화물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몸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 탄수화물이 부족해지면 케톤류의 방출이 원활해지기 때문인데요, 케톤류는 산 성분으로 특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쁜 자세를 교정하는 요가 동작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