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6. 2018

코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일상생활의 변화 5가지

코어 근육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코어 근육은 신체의 핵심 근육으로써 움직이는 모든 행동에 관여하는데요. 심지어 의자에 앉아 있는 동안에도 척추를 지지하며,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자세를 교정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일상생활의 변화 5가지를 확인하세요.


코어 근육을 만들면 생기는 일상생활의 변화 5가지


1. 자세 교정


운동을 통해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면, 복부, 허리, 골반, 엉덩이 등의 핵심 근육이 강화되며, 자세를 교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척추를 지탱하는 힘이 생기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앉거나 서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움츠린 자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균형한 자세가 교정되면,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통증 감소


허리 통증을 자주 경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코어 근력이 약할 수 있는데요. 플랭크, 브릿지, 데드버그 등의 운동은 부상 위험이 적으면서 효과적으로 근력을 키울 수 있는 대표적인 코어 운동입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코어를 강화하면, 척추나 골반, 관절 등을 지지하여 부상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3. 운동 능력 향상


코어 근육은 다양한 스포츠 및 여가 활동에 자주 사용되며, 상체와 하체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는데요. 코어가 강하면, 달리기나 점프와 같은 동작에서 폭발적인 힘을 얻을 수 있으며,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민첩성이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정신력 강화


대부분의 코어 운동은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버틸수록 운동 효과가 높기 때문에 정신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물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강한 힘을 바탕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버티는 시간을 계속 늘려가다 보면,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해지며, 건강한 정신을 바탕으로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5. 균형감각 향상


균형감각을 필요로 하는 코어 운동은 올바른 자세를 위해서 끊임없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하는데요. 코어 운동을 통해 균형감각이 향상되면, 앉거나 일어서는 간단한 동작에서부터 자전거 타기,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누워서 처진 엉덩이 끌어 올리는 힙업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