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일 누워서 무릎을 껴안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자세

by 텐바디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껴안는 자세인 '아파나아사나'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요가 자세 중 하나인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매일 밤 잠들기 전 1~2분씩 가볍게 진행하면, 허리 통증 완화, 복부 팽만감 개선, 혈액순환 촉진, 스트레스 해소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매일 누워서 무릎을 껴안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매일 누워서 무릎을 껴안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운동 방법
11.png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복부에 있는 내장 기관을 움직이고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2.jpg

허리 통증 완화

누워서 무릎을 당기는 자세를 통해 몸의 유연성을 늘리면,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 후 근육으로의 혈액 흐름이 증가하면, 근육에 공급되는 영양 공급량도 증가하여 손상된 근육과 관절의 회복 과정을 빠르게 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jpg

복부 팽만감 개선

복부 팽만감은 뱃속에 가스가 차거나 복통, 변비 등을 동반하는데요. 아파나아사나 자세는 내장을 마사지하여 체내 가스를 방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배의 피로감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소화불량이나 팽만감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jpg

혈액순환 촉진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부위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자세를 통해서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고, 다리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피로 해소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5.jpg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과 마음이 긴장하게 되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아파나아사나 자세를 심호흡과 함께 진행하면서 근육의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불안감이나 두려움과 같은 문제를 떨쳐낼 수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엉덩이 근육과 복부 근육을 동시에 만드는 방법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