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16. 2017

커피를 대체할 건강 음료 6가지

건강 음료

커피를 하루 4잔 이상 마실 경우에는 지나치게 많은 카페인 섭취로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이럴 경우 커피를 대체할 건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의 섭취는 줄이면서 건강한 차, 스무디 등으로 하루를 채워주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커피를 대체할 건강 음료 6가지


1. 녹차


카페인이 없이는 아침을 보내기가 힘들다면 녹차를 우려내 마시도록 하세요. 녹차에는 커피보다 낮은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만 그 어떤 커피보다도 강력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강력한 산화방지제이며, 이를 통해서 강한 질병에 맞서는 힘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스무디


견과류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섬유질이 있어서 건강한 간식이며,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캐슈 밀크, 단백질 파우더, 너트 버터 등으로 만들어진 스무디는 혈당치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3. 차이티


인도인들은 홍차와 우유, 계피, 생강, 카르다몬과 같은 여러가지 향신료를 사용하여 차이티를 자주 만들어 섭취한다고 합니다. 차이티를 마시면서 카페인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으며, 차이티가 가져다 주는 크리미한 느낌은 마치 커피를 마시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레몬 워터


커피를 마시면 즉각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지만 오후가 되어 카페인이 모두 증발하고 난 이후, 다시금 나른함을 느끼는 것은 막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몸을 가장 빠르게 일깨울 수 있는 것은 레몬 워터입니다.



5. 그린 스무디


식단에 더욱 많은 채소를 추가하여 섭취하고, 채소와 과일을 스무디로 만들어 섭취하도록 하세요. 시금치, 케일, 망고, 블루베리, 바나나를 스무디로 마시면 아침 잠에서 금방 깨어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에너지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6.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는 입 냄새를 제거하여 줄 뿐만 아니라, 식후에 위장을 진정시키고, 민트의 차가운 느낌이 활력을 가져다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레몬을 즐겨야 하는 이유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