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16. 2019

매일 찐 고구마를 먹었더니 한 달 후 나타나는 변화

고구마 효과

고구마는 영양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분이 파괴되거나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지만 군고구마보다는 찐고구마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고구마는 굽는 과정에서 당 성분이 많아지기 때문에 찐고구마에 비해 칼로리 및 혈당 지수가 높아집니다. 매일 찐고구마를 먹었더니 한 달 후 나타나는 변화를 확인하세요.


매일 찐 고구마를 먹었더니 한 달 후 몸에 나타나는 변화


1. 에너지 공급


흰밥 대신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싶다면,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한 고구마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음식물을 느리게 소화시키기 때문에 포만감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포함된 천연 당분은 혈류로 천천히 방출되는데요. 체중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혈당 스파이크를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신체에 균형 잡힌 규칙적인 에너지 공급이 가능합니다.



2.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 포함된 비타민 성분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감기 및 독감을 예방하며,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혈액 세포를 형성합니다. 또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스트레스에 대항하며, 독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등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3. 나트륨 배출


고구마에 포함된 칼륨 성분은 모든 살아 있는 세포에 필요한 미네랄로써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고혈압, 뇌졸중, 심장질환 등의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붓기를 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기분 개선


고구마에 포함된 마그네슘 성분은 건강한 동맥, 혈액, 뼈, 심장, 근육, 신경 기능 등에 필요하며, 스트레스 호르몬 방출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 호르몬 생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비타민 D 성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활성산소 제거


고구마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데요.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며, 시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