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태우는 운동법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서는 운동 강도를 올려야 하는데요. 신체를 극한으로 밀어붙이는 고강도 운동을 통해서 시간을 단축하고, 운동 효과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잉 머신과 같은 운동 기구를 이용하거나 로프, 케틀벨, 바벨, 아령 등을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짧은 운동 시간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짧은 운동 시간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 5가지
1. 로잉 머신
로잉 머신에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서 줄을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밀어서 곧게 펴고, 몸을 뒤로 기울이며, 손을 몸통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역순으로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당겼던 손을 풀어주고, 무릎을 구부려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점차 운동량을 늘리며, 운동 중에는 코어에 힘을 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로프 웨이브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줄을 잡고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살짝 낮춘 후, 코어에 힘을 주고,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가며 위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각각의 줄이 물결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리듬을 맞춰 운동합니다.
3. 케틀벨 스윙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며, 케틀벨은 양손으로 잡고, 다리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케틀벨을 들어서 가슴 방향까지 올려주면 되는데요. 팔과 무릎을 최대한 곧게 펴줍니다. 그런 다음 케틀벨을 내릴 때는 중력이 케틀벨을 뒤로 잡아당길 수 있도록 무게 중심을 엉덩이와 발뒤꿈치에 두며,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4. 바벨 스쿼트
바벨 스쿼트는 스쿼트에 최대한의 중량을 추가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인데요. 먼저 승모근 위에 바를 얹은 후, 천천히 자세를 낮춰서 허벅지가 지면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처음에는 바 무게만으로 진행하고, 점차 무게를 늘리면서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5. 브릿지 업다운 & 아령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아령을 활용하면 운동 강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