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 요가 자세
이 자세는 활쏘기 전의 활 모양과 유사하게 닮아 활 자세 혹은 보우 자세로 불리는데요. 바닥에 엎드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리는 요가 동작으로써 틀어진 척추를 바로잡고, 굽은 등과 어깨를 펴주며, 전신을 스트레칭합니다. 또한, 소화력 및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활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활 자세를 해보세요! 1분 후 생기는 효과
운동 방법
배를 대고 바닥에 엎드린 후,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며,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일으키며, 가슴과 척추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면서 20~30초간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소화 개선
배를 바닥에 대고 몸을 확장시키는 자세를 통해서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며, 소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동안,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며,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변비, 위장 문제 등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굽은 어깨와 등을 바로잡고, 가슴을 열어주며, 엉덩이에서부터 발목까지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균형한 자세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고,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하루 종일 쌓인 긴장감이나 걱정, 스트레스를 활 자세를 통해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마음을 진정시키고, 평온한 순간을 맞이할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한 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엔돌핀 생성을 촉진하며,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 촉진
상체와 하체를 확장시키는 활 자세는 혈액을 정화하고, 더 많은 산소를 신체 곳곳에 공급함으로써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혈액 공급이 증가하면, 장기와 영양소로 흡수되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기 때문에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