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02. 2019

스쿼트 대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엉덩이 키우는 운동

엉덩이 운동

바닥에 서서 다리를 뒤로 뻗어주는 스탠딩 킥백 운동을 통해서 엉덩이의 볼륨을 키우고, 축 처진 살을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무릎을 계속 구부렸다가 펴는 스쿼트 동작이 부담스럽거나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엉덩이 운동을 찾는다면, 이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대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엉덩이 키우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운동 방법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의자나 가구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으로 편하게 잡아주고, 다리는 약간 떨어져서 준비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들어서 발바닥을 최대한 뒤로 뻗어준다는 느낌으로 올렸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엉덩이의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둔근의 힘으로 운동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5회~20회 진행합니다. 자신의 운동량에 맞춰서 3세트~5세트 정도 반복하세요. 밴드를 활용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엉덩이 근력 강화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이 거의 없으면서 효과적으로 엉덩이 근육을 만들 수 있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처진 엉덩이를 힙업시키고, 볼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뒤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향상

운동을 통해 엉덩이의 힘이 강해지면,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운동의 효율성이 높아지는데요. 운동이나 스포츠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으며, 일상생활의 움직임에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운동의 경우,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고,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으며,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허리 건강 증진

하루 중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한다면, 하체 근육을 반드시 단련해야 하는데요. 하체 근육은 몸의 균형을 흐트러지지 않고 잡아주기 위해 꼭 필요하며, 허리를 지지하여 올바르게 앉거나 서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5분씩 반복하세요. 서서 하는 전신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