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안에 빠르게 끝내는 옆구리 운동 5가지

옆구리 운동

by 텐바디

복부와 함께 옆구리를 자극하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잃어버린 몸매 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면 도움이 되며, 건강 관리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한 달 안에 빠르게 끝내는 옆구리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한 달 안에 빠르게 끝내는 옆구리 운동 5가지


1. 사이드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어깨 라인과 손목 라인을 동일 선상으로 맞추는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몸을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을 아래로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왼쪽 팔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트위스트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그런 다음 팔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고,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다시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몸통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반복하여 틀어주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옆구리 늘이기


바닥에 서서 팔을 옆으로 벌리고, 왼발을 넓게 벌리며 왼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할 때까지 낮춘 후, 왼쪽으로 몸을 숙이면서 오른쪽 옆구리를 늘여줍니다. 이때 왼손은 아래로 내리고, 오른손은 머리 위로 넘기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좌우로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동안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4. 체어 트위스트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를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그리고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으면서 상체도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왼손을 바닥에 대고,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오른손 끝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세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사이드 스트레칭


양반자세처럼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으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 다리 방향으로 최대한 숙여서 손으로 발가락 부분을 잡아줍니다. 10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오른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운동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나타나는 효과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