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6. 2019

온몸의 지방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 5가지

다이어트 운동

온몸의 지방을 자극하는 전신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계획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리면서 몸매를 탄력 넘치게 바꿀 수 있으며,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의 신체 활동이 보다 수월해집니다. 온몸의 지방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온몸의 지방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 5가지


1. 런지킥 변형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뒤로 내딛으며 리버스 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동시에 오른쪽 팔로 땅을 짚으면서 상체를 숙이면 되는데요. 일어서면서 왼쪽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고, 뒤로 내딛은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가져와 무릎을 구부리며 들어 올리는 킥 동작을 연결합니다. 30초 반복 후, 뒤로 내딛는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2. 크로스 니업


바닥에 엎드리는 기본 플랭크 자세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크로스 방향으로 당기면 되는데요. 먼저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운동 중에는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바꿔가며 1분씩 반복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상체를 최대한 꼿꼿하게 펴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 준비 자세가 완료되는데요. 상체를 숙이며 팔을 아래로 내린 후, 엉덩이를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팔을 다시 머리 위로 뻗으면서 일어나면 1회가 완료되며, 운동 중에는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바이시클


바닥에 똑바로 누운 후,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들어준 후, 원 모양을 그리듯 반복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을 한 번씩 번갈아가며 움직입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견고하게 지지하며,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체어 자세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양손을 천장 방향으로 뻗어 올리면서 동시에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엉덩이는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는 포즈를 진행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하루 3분 케겔 운동하면 신체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