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운동
변비는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운동 부족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지속적인 배변 활동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습관의 변화와 함께 운동을 꾸준하게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올 수 있으며, 내장 기관을 마사지할 수 있는데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는 변비 개선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는 변비 개선 동작 5가지
1. 슈퍼맨 스윙
바닥에 엎드려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뻗는 슈퍼맨 자세에서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상체를 앞으로 기울여서 하체를 최대한 들어준 후, 하체를 낮추면서 동시에 상체를 높이 들어줍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2. 바람 빼기 자세
바람 빼기 자세는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동작으로써 스트레칭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손으로 감싸 안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양옆으로 움직이면서 내장 기관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다리 당기기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운 후, 머리를 들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그리고 왼발을 가슴으로 당겨서 양손으로 무릎 부분을 눌러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는 동시에 오른발을 당겨서 눌러주세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4. 보트 자세
바닥에 V 형태로 앉는 보트 자세는 복부를 압박하고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바닥에 무릎을 세우고 앉은 후, 상체를 뒤로 젖히고 다리를 들면서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세요. 그리고 손을 앞으로 뻗어서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왼발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오른발은 앞으로 뻗어주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가깝게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뻗으면서 오른발을 당기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가깝도록 위치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