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03. 2017

지금 당장 요가를 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요가의 장점

요가는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운동인데요. 아직 요가를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단순한 스트레칭 이상의 효과를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당장 요가를 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1. 소화력을 증진시킵니다. 

요가의 비틀린 자세들과 구부린 자세들은 내부 장기를 마사지하여 내장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세들은 팽만감을 완화시키고, 소화력을 증진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균형감각을 증진시킵니다. 

언덕을 걷는 것에서부터 자전거를 타는 일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균형감각은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몸의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3.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여러 자세를 취하면서 집중력이 향상되며,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을 일상생활에서 발휘할 수 있습니다.


4. 몸을 유연하게 합니다. 

요가를 통해서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면, 부상의 위험도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데요. 몸이 뻣뻣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연습을 통해서 충분히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천천히, 깊게 행해지는 호흡을 통해서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 및 근육의 긴장을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6. 스태미나가 좋아집니다. 

요가 자세를 꾸준히 연습하면, 스태미나가 좋아지기 때문에 플랭크, 크런치, 스쿼트 등 근력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자세가 교정됩니다. 

요가를 하면 항상 몸이 경각심을 가지게 되고, 코어가 단단해지기 때문에 자세가 바르게 교정됩니다. 


8. 혈액순환이 증진됩니다. 

혈액순환이 저조하면 체액저류, 여드름, 멍함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서 혈액순환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9. 인내심이 향상됩니다.

요가는 감정을 다스리는 측면에서도 아주 좋은 운동인데요.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며, 인내심을 향상시킵니다.


10. 산소를 더욱 많이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가에서 사용하는 호흡법을 통해 산소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서 유산소 운동 능력도 한층 올라가게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을 위해 당장 멈추어야 할 것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