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22. 2019

복부와 하체의 군살을 동시에 제거하는 동작 4가지

홈트레이닝

복부와 하체의 군살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유독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위인데요. 아래 4가지 동작은 복부와 하체를 동시에 자극하며,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를 들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부종이나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 및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부와 하체의 군살을 동시에 제거하는 동작을 확인하세요.


복부와 하체의 군살을 동시에 제거하는 동작 4가지


1. 다리 당기기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운 후,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그리고 어깨와 머리를 들고, 양손으로 오른쪽 다리를 잡아서 더욱 당겨주세요. 바운스를 주며 최대한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간 후,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레그레이즈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은 몸 옆에 편하게 두고,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세요. 운동 중에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다리를 완전히 바닥에 붙였다가 들어도 무방합니다.


3. 리버스 크런치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모으고,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천천히 가슴 방향으로 당겨오면서 등까지 바닥에서 떼어냅니다. 팔은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하며,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엉덩이가 닿지 않도록 유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쟁기 & 어깨서기


요가의 쟁기 자세와 어깨서기 자세를 연결하여 반복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는 쟁기 자세를 먼저 준비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을 허리에 가져가며,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들고, 다리를 공중으로 세워서 어깨서기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리를 내렸다가 올리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뭉치고 뻐근한 골반을 풀어주는 5분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