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기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의 경우, 층간 소음에 대한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점프 동작이나 바닥에 충격을 주는 동작을 포함하지 않아도 충분히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매트를 활용하면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집에서 소음 걱정 없이 체지방 줄이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소음 걱정 없이 체지방 줄이는 맨몸 운동 5가지
1. 팔꿈치 플랭크 변형
바닥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세요. 플랭크 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천천히 올렸다가 내리면서 엉덩이에 자극을 느낍니다. 오른쪽 다리로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합니다.
2. 브릿지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몸 옆에 두고, 다리를 당겨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왼발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리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면, 브릿지 변형 자세가 완성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다가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고,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병행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3.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왼발을 왼쪽 방향으로 내딛고, 스쿼트를 1회 진행합니다. 엉덩이를 낮추면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일어서면서 다시 손을 내려줍니다. 좌우로 방향을 이동하면서 사이드 스쿼트를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구부러짐 없이 진행합니다.
4.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동시에 들어주세요.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만든 후,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허리에 부담이 간다면, 다리를 완전히 바닥에 붙였다가 들어줍니다.
5. 보트 변형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들어줍니다. 발가락은 천장을 향하고, 무릎은 펴며, 다리에 힘을 주면서 벌어짐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붙여서 가슴 앞에 모으고, 상체를 띄웁니다. 그러면 복부의 자극이 느껴지는데요.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