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2. 2017

루이보스 차를 마셔야 하는 6가지 이유

루이보스 차의 효능

루이보스는 남아공의 작은 산맥인 시더버그에서 재배되는 잎으로 만들어지는 차인데요. 수세기 동안 남아공 사람들에 의해 소비되며 사랑 받았고, 미국 및 유럽 등 세계 곳곳의 카페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를 마셔야 하는 6가지 이유


1. 카페인이 없다. 

루이보스는 자연적인 차로 카페인이 없으며, 불면증을 겪거나 섭취 물질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중독 증세를 일으키는 물질로, 카페인을 덜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2. 호흡이 개선된다. 

루이보스 차를 마시면, 기관지 확장 및 폐로 공기 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더 나은 호흡을 하면, 혈압은 낮아지고, 심혈관계 건강이 향상됩니다. 


3. 피부에 좋다. 

루이보스 차에 함유돼 있는 알파하이드록시산과 아연은 피부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 물질들은 염증, 홍반, 여드름 및 주름을 줄여, 피부가 건강하고 젊어 보이게끔 만들어줍니다. 


4. 건강한 모발을 만든다. 

루이보스에는 아연 외에도 칼슘, 구리, 칼륨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미네랄 성분들은 모발을 튼튼하게 강화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성장을 방해하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여 탈모를 예방합니다. 


5. 더 튼튼한 치아와 뼈를 만든다. 

루이보스에서 발견되는 망가니즈, 칼슘 등은 치아와 뼈의 밀도를 높이는 중요한 효소를 몸 구석구석으로 보냅니다. 또한, 이러한 미네랄은 손상된 뼈 조직의 복구를 빠르게 이루어지게끔 돕습니다. 


6. 폴리페놀을 제공한다. 

루이보스는 필수 미네랄 외에 중요한 유기화학 물질인 폴리페놀을 제공하는데요. 이 물질은 천연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항산화물질 및 항돌연변이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뜻한 루이보스 차를 내려 마시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