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6. 2017

운동 결과를 향상시키는 강력한 식품 7가지

운동 결과 향상 식품

운동을 시작했다면, 식습관에도 변화가 필요한데요.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는 운동 결과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올바른 음식과 음료 섭취를 통해 에너지를 공급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빠른 회복을 돕는 일이 중요합니다.


운동 결과를 향상시키는 강력한 식품 7가지


1. 바나나


1시간 이상 운동을 할 경우에는 운동 중에 연료를 보충해야 하는데요.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영양소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과일로써 칼륨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칼륨이 충분하지 않으면 고강도 운동 중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 혹은 코코넛 워터와 같이 칼륨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복합 탄수화물


운동 지구력 향상을 위해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퀴노아, 귀리, 통밀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흡수되어 신체에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여 주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양의 단백질도 공급하여 줍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소화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운동하기 몇 시간 전에 미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몬드


견과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근육을 만들 때 사용되는데요.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 및 아미노산 아르기닌 등을 공급하여 운동 중 몸 전체의 혈류를 개선시켜주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더 오래 운동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그릭 요거트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근육은 조금씩 찢어집니다. 운동 후 1시간 동안 근육은 조직을 재건하기 위해 단백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달리기 운동이나 고강도 운동 후, 소고기나 닭 가슴살을 간식으로 먹기가 어렵다면, 그릭 요거트로 간단하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블루베리


탄수화물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돼 있어 운동 후 생겨나는 통증을 완화하고,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6. 초콜릿 우유


운동 후 신체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요구하게 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위해서 필요하고,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위해서 필요한데요. 초콜릿 우유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이 뛰어나며, 근육의 회복을 돕고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7. 고구마


항산화물질인 베타캐로틴 함량이 높은 고구마는 건강한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망간과 비타민 B6를 공급하여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복합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운동하기 전에 먹거나 칼륨과 마그네슘과 같은 전해질을 대체하기 위해 운동 후에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7분, 강력한 복근을 만드는 5가지 고강도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