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1. 2020

레그레이즈만큼 효과 좋은 복근 만드는 운동 5가지

복근 운동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운동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복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여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체를 지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하체 라인을 개선하거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레그레이즈만큼 효과 좋은 복근 만드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레그레이즈만큼 효과 좋은 복근 만드는 운동 5가지


1. 다리 돌리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주고,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반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다리를 돌려줍니다. 30초 반복 후, 시계 방향으로 동일하게 돌려주세요. 운동 중 상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2. 다리 들고 버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바닥과 90도 각도가 되도록 하고, 발끝을 뻗어주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3초 이상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3. 시저스킥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올려주세요. 1분간 다리를 번갈아 움직입니다. 이때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복부 전체를 압박하세요.


4. 발끝 터치하기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내리면서 발끝으로 바닥을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내리면서 발끝으로 바닥을 터치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를 유지하며,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다리는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발과 오른쪽 팔꿈치를 교차하여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리를 벽에 기대고 1분만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