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운동
엉덩이 밑의 처진 살을 끌어올리거나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힙업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균형 잡힌 엉덩이를 만들 수 있으며, 하체의 힘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골반 주위의 근육 및 척추 근육들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처진 엉덩이를 탄력 있게 바꾸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매일 1분 처진 엉덩이를 탄력 있게 바꾸는 운동
1. 덩키킥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숙이고, 팔뚝으로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고, 무릎을 완전히 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에 놓고, 무릎을 세우며, 발바닥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몸을 사선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고, 운동 효과를 높이세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3. 플랭크킥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상체는 고정하고, 1분간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힘으로 다리를 드는 것에 집중하면서 진행합니다.
4.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오른발을 뒤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팔을 뻗어줍니다. 몸이 T자 모양을 만들도록 하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5. 다리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턱 밑에 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골반 넓이로 벌려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엉덩이를 자극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다리의 움직임을 반복하며,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