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태 만들기
요즘은 연예인 뿐만 아니라 몸매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숨막히는 뒤태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뒤태를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엉덩이 근육과 등 근육이 필요한데요. 브릿지 자세는 가장 기초적인 뒤태 운동이면서 스트레칭, 소화력 향상, 스트레소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숨막히는 뒤태를 원한다면 브릿지 자세부터!
브릿지 자세 방법
1. 바닥에 반듯하게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대세요. 발뒤꿈치를 꼬리뼈 부근에 바짝 가져다 대도록 하세요.
2. 숨을 내 뱉으면서 발과 팔이 바닥을 밀도록 하면서, 치골쪽으로 꼬리뼈를 밀어 주면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일으켜 세우도록 합니다. 허벅지와 발 안쪽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손은 골반 아래쪽에 있도록 하고, 팔은 어깨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3. 엉덩이는 허벅지와 평행할 때까지 올리도록 합니다. 무릎이 발뒤꿈치 바로 위에 올라오도록 하면서 앞으로 밀어주며 엉덩이와 멀어지도록 하고, 꼬리뼈를 무릎 뒤까지 밀어주도록 합니다. 골반은 배꼽 위치까지 올려줍니다.
4. 턱은 흉골에서 떨어트려 주고, 어깨에 힘을 주어서 상단 흉골이 턱까지 올 수 있게끔 합니다. 바깥쪽 팔과 어깨 죽지를 확장시켜서 목 사이에 있는 공간을 상체 높이까지 들어 올리도록 하세요.
5. 이 자세로 30초에서 1분을 유지하면 됩니다. 숨을 내 뱉으면서 척추를 바닥 아래쪽으로 천천히 밀어 줍니다.
브릿지 자세의 효과 9가지
1) 가슴, 목, 척추를 스트레칭합니다.
2)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키워줍니다.
3) 두뇌를 안정 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4) 복부 장기, 폐, 갑상선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5) 지친 다리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6) 소화력을 향상시킵니다.
7) 폐경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생리 중의 불편함을 감소시킵니다.
9) 불안증, 피로, 요통, 두통, 불면증을 감소 시킵니다.
난이도 올리는 방법
포즈를 한 번 취했을 때, 발뒤꿈치를 바닥에서 떼고, 꼬리뼈를 더욱 높게 들어 올리면서 골반과 한층 가까워지게 합니다. 그런 다음, 발뒤꿈치를 바닥에 다시 가져다 댑니다.
주의사항
어깨가 밑에서 지지하고 있을 때, 어깨를 귀에서 멀어지게 하려고 억지로 힘을 주지마세요. 목에 과도한 긴장감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