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20. 2017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식품 7가지

독소 제거 식품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천연 식품의 섭취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데요. 통곡물, 견과류, 연어, 아스파라거스, 석류, 브로콜리, 감 등 건강 관리를 위한 식품 7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식품 7가지


1. 통곡물


통밀, 현미,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에서 발견되는 용해성 섬유는 식사 중에 콜레스테롤과 결합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사용해야 할 때, 콜레스테롤 공급량을 끌어와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병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낮추어줍니다.


2. 견과류


한 줌의 견과류를 배고픔에 대한 욕망을 이길 수 있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아몬드는 단일 불포화 지방질, 비타민 E,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호두는 알파리놀렌산이라는 이름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혈액 내의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연어 (지방이 풍부한 생선)


고등어, 참치, 연어와 같이 지방이 풍부한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섭취하면 염증이 줄어들고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낮아져, 심장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최고의 동맥 정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정맥과 동맥 내의 압력을 풀고, 축적된 염증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치명적인 응고를 피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석류


석류에는 동맥의 내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혈액의 흐름 및 동맥을 개방시키는 산화 질소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 K가 및 동맥 손상을 예방하는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가득하기 때문에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7. 감


감에는 사과보다 2배나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수건을 활용한 운동 효과 높이는 방법! 슬라이딩 플랭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