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바닥에 옆으로 누운 상태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체의 군살을 없애거나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골반의 불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굴곡근을 단련하고, 옆구리에 자극을 주며,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매일 100번씩 옆으로 다리를 들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매일 100번씩 옆으로 다리를 들면 생기는 효과
운동 방법
매트에 오른쪽으로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오른팔과 오른쪽 다리를 완전히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하체 탄력 향상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하체 라인을 집중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데요. 하체의 군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처진 허벅지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골반 불균형 개선
운동을 통해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하면, 골반의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관절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운동으로써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어 강화
옆으로 누워서 하는 운동은 코어의 측면 근육을 단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의 중심을 잡아주면서 균형감각을 개선하거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