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9. 2017

건강 관리 첫걸음!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5가지

혈액 순환 개선하기

계절에 상관없이 손과 발이 차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다고 느낀다면, 몸의 순환계 기능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피가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시킬 수 있는 음식 섭취가 필요합니다.


건강 관리 첫걸음!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5가지


1. 연어


연어의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액 희석제로 작용하여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전의 형성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일주일에 2-3인분을 섭취하거나 여의치 않다면 DHA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마늘


마늘은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혈액 희석 특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 유지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고추


캡사이신 성분이 포함된 식품을 먹으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고추에 풍부한 캡사이신은 모세혈관의 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갑니다. 


4. 생강


생강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 성분이 체내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리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5. 다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초콜릿 속에 포함된 플라보놀 성분이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