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29. 2017

커피 대신 건강하게 즐기는 카페인 없는 차 7가지

건강 음료

한나절에 마시는 따뜻한 허브티 한 잔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는데요. 맛있으면서도 순하고,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등의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합니다.


커피 대신 건강하게 즐기는 카페인 없는 차 7가지


1.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 차는 복부 가스를 제거하고, 팽만감의 증상을 완화하며, 근육 경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땀을 흘리게 하기 때문에 독소 배출 효과도 있습니다.


2. 생강 차


소화 보조제로 유명한 생강은 멀미로 인한 구토 증상을 억제하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생강 뿌리를 10-15분간 삶아서 생강차를 만들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세균 대항력을 위해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레몬이나 꿀을 함께 곁들이면 좋습니다.


3. 카모마일 차


부드럽고 진정 성분이 있는 카모마일 차는 불면증 해소에 좋고, 식후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침을 하거나 기관지염이 있는 경우,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는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다른 미네랄 성분도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피부 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레몬밤 차


쉽게 자라는 식물 중 하나인 레몬밤은 정신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6. 민들레 차


민들레 차는 소화 과정 및 담즙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만성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데요. 해열과 소염, 이뇨 기능이 있으며, 피를 맑게 합니다. 


7. 로즈힙 차


로즈힙은 장미 열매로써 면역 체계 및 피부와 조직 건강, 부신 기능에 중요한 비타민 C를 다량으로 공급하여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낫토를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