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3. 2021

잠자기 전에는 이걸 하세요! 스트레칭 효과

홈트레이닝

잠들기 전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요.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동시에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는 이걸 하세요! 스트레칭 효과


1. 코브라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키면 되는데요. 골반은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만들고, 팔에는 너무 많은 힘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등 근육의 자극을 느끼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손끝을 펴고, 상체를 최대한 늘여주세요. 이마는 바닥에 붙인 상태로 호흡을 이어갑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사이드 런지


매트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를 이동했다가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반복합니다. 손은 앞으로 뻗어서 잡아주세요. 1분 동안 좌우로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4.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의 간격을 조절하세요. 엉덩이를 높이 들고, 팔꿈치와 무릎을 펴줍니다. 시선은 발끝을 본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만드세요.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휠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몸 전체를 최대한 확장시킨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고,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이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 생기는 아랫뱃살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