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운동
엉덩이 근육을 포함한 하체가 탄력 있게 바뀌면, 척추를 건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밋밋한 엉덩이의 볼륨감을 살리는 동시에 체형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과 멋진 몸매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5가지 동작을 확인하세요.
이 자세를 한 달 동안 했더니 나타나는 효과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충분히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며,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상체는 꼿꼿하게 세웁니다.
2. 다리 들기
배를 매트에 붙이고 바닥에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손은 턱밑에 모아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적당히 벌리고, 공중으로 충분히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힘으로 다리를 올린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진행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돌고래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무릎이 완전히 펴지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팁니다.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덩키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대고 네발기기 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들고, 30초 동안 동일하게 운동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겨서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몸을 사선으로 만들었다가 천천히 내려옵니다.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