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18. 2022

이 자세로 다리를 움직였더니 나타나는 변화

전신 운동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면, 전신을 빠르게 단련할 수 있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복근을 포함한 코어 그룹 전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으며,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로 다리를 움직였더니 나타나는 변화


1.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린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려주세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를 번갈아 들어줍니다.


2. 크로스 니업

플랭크 기본자세로 바닥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펴고 자세를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크로스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크로스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스파이더 플랭크

매트에 엎드려서 호흡을 정리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바깥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바깥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다리를 번갈아 1분 동안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4. 플랭크 & 다리 뻗기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리고, 시선을 바닥으로 향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뻗어줍니다.


5.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매트에 손바닥을 짚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당기는 속도를 점차 빠르게 높이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매일 100번 엉덩이를 이렇게 들면 생기는 효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