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16. 2022

바람 빼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요가

바람 빼기 자세는 팽만감 완화 및 소화력 향상의 효과가 있는데요.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 및 근육의 긴장을 날려버릴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관절 통증 완화 및 복부 지방 감소 등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난이도의 자세이기 때문에 따라서 하기 쉬운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바람 빼기 자세를 매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운동 방법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복부에 있는 내장이 움직이고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에서 무릎을 멀리 때어내 발가락을 바닥 쪽으로 몇 초간 낮추어 줍니다. 1분 이상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운동 효과 - 변비 개선

체내 독소가 쌓이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염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동작은 변비를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소화를 자극하며, 장의 연동 운동을 돕습니다.



노화 예방

인대 및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고, 탄력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신체를 노화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근육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데요. 운동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완화

허리를 포함하여 주변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허리 주변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허리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긴장된 신체를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아침 5분 운동이 하루를 결정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