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3. 2022

여기서 다리를 들기만 해도 생기는 신체 변화

운동 도구나 장비의 도움 없이도 맨몸으로 버티거나 움직이면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부 주변을 포함하여 골반이나 척추 근육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몸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세요.



여기서 다리를 들기만 해도 생기는 신체 변화

플랭크킥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시선은 바닥을 바라보고, 팔꿈치는 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킥 동작을 1분 동안 계속 진행하세요.



다운도그 변형

다운도그 자세에서 다리를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들고,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최대한 버틴 후, 돌아옵니다. 왼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뻗으면서 덩키킥 동작을 진행하세요.



프론트킥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내립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쟁기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상체 방향으로 완전히 넘깁니다. 쟁기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으로 허리를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올렸다가 내리면서 운동 효과를 높입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이 자세만큼 몸에 좋은 운동은 없습니다! 매일 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