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효능 좋은 식품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퀴노아, 렌틸콩, 검은콩, 오트밀, 현미 등의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진 식품을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등의 다양한 건강상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진 식품 5가지
1. 퀴노아
채식주의자인 경우라면, 퀴노아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퀴노아는 다른 어떤 곡물보다 풍부한 식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슈퍼곡물로 불리는 퀴노아는 비타민 B, 식이섬유, 철분, 칼슘 등의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공급합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변비를 해소시킬 수 있으며, 뼈 건강 증진 및 몸속 독소 배출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렌틸콩
렌틸콩은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콩과 식물로써 풍부한 단백질, 엽산, B6, 마그네슘을 포함한 수용성 식이섬유 및 미량의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렌틸콩은 물에 담가 불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속하고 빠르게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선택하기 좋습니다.
3. 검은콩
검은콩은 어떤 음식에도 부담 없이 추가할 수 있는 식품인데요. 검은콩은 식이섬유 및 단백질을 공급하고,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두뇌에도 아주 좋습니다. 뇌의 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4. 오트밀
매일 아침 오트밀 한 그릇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요. 점심 때까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오트밀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엽산, 인, 철분, 칼슘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신장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현미
현미는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공급합니다. 또한, 한 컵의 현미는 망간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제공해주며, 우리 몸을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미는 변비 및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노화 방지 등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