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식품
탈모는 중년 남성의 고민만이 아니라 젊은 남성이나 여성들에게도 찾아오기 때문에 가장 큰 걱정거리인데요.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추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등의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과 함께 탈모를 멈출 수 있는 식품 섭취가 필요합니다.
탈모를 멈추게 하는 힘을 가진 식품 5가지
1. 연어
머리카락은 손톱과 같은 단백질 섬유로써 새로운 가닥을 키우고, 기존의 것을 강하게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단백질은 모발의 핵심 구조 성분인 각질을 생산하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증진시키는 일이며, 연어가 가장 적합한 식품입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는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시금치 샐러드를 삶은 달걀이나 버섯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달걀이나 버섯은 비타민 D가 함유돼 있어, 탈모를 늦추는 데 아주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3. 굴
굴에 포함된 아연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때 쓰는 최고의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아연이 가득한 식품을 두루 섭취하여 아연을 보충하면, 탈모를 늦출 수 있으므로 굴을 지금이라도 식탁 위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굴 외에도 호두, 시금치, 달걀, 해바라기 씨, 녹색 완두콩, 오트밀, 병아리 콩 등의 식품도 아연을 공급합니다.
4. 꿀
국소 치료 용도로 사용될 때, 꿀은 얇은 머리카락을 굵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질 탈락, 가려움, 탈모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4주 동안 매일 90%의 꿀과 10%의 물을 섞어 두피에 바르는 테스트를 진행하였더니, 탈모가 크게 개선된 결과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5. 해초
두피 염증이나 비듬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해초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