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복근 만드는 3분 운동
코어 근육이 단단하면, 자세도 좋아지고 요통이 감소하며, 운동을 진행 할 때에도 더욱 큰 근력과 안정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근력 운동 자세들은 도전적이지만 매우 간단한데요. 여러 각도의 복근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3분만 투자하면, 멋지고 균형감각 넘치는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매일 3분만 참으면 꿀복근 완성
1. 트위스트 변형 운동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은 자세로 시작하며, 두 팔은 모아서 위로 뻗어줍니다. 복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왼쪽 발에 무게 중심을 싣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가슴쪽으로 당겨오며, 손을 내리고 상체를 오른쪽 방향으로 뒤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팔을 위로 뻗어주면서 오른쪽 발로 뒤쪽 바닥을 가볍게 쳐줍니다. 30초간 반복한 후, 발을 바꿔서 30초 진행합니다.
2. 플랭크 잭 운동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몸이 수직을 그리도록 합니다. 두 발을 모은 후,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립니다. 점프의 속도는 원하는 대로 조절 가능하고,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분간 반복합니다.
3. 플랭크 점프 운동
두 발은 모은 후,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무게 중심을 팔에 싣고, 배에 힘을 넣어 척추 쪽으로 한껏 밀어 넣고, 다리를 똑바로 펴서 복근을 사용하여 엉덩이를 당겨줍니다. 그리고 점프하여 두 발을 전진시켜 몸을 ㄱ자 모양으로 만든 후,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복근에는 계속 힘을 주면서 1분간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