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03. 2023

일년 내내 이 자세는 무조건 자주 하세요

근육이란 뼈나 관절 같은 연결조직 사이에 위치하여 몸을 지지하거나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기관입니다. 우리 몸 속 근육은 노화나 질병 같은 외부 요인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합니다. 따라서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되는데요.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탓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근감소증 발생 확률이 높은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꾸준한 근력운동만이 정답입니다. 운동을 통해 내 몸속 숨어있는 근육들을 찾아내고 단련시켜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을 유지하면서 활기차고 보람찬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일년 내내 이 자세는 무조건 자주 하세요

사이드 런지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를 이동했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를 이동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바이시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오른쪽 다리를 뻗습니다. 다리를 휘저으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자전거의 페달처럼 움직입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준비하세요. 다리 사이에는 밴드를 착용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운동하세요. 30초 진행합니다.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하세요.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왼팔을 공중으로 드는 동시에 오른발을 들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팔을 들면서 왼발을 들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등을 바닥에서 떨어뜨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브릿지 자세에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추천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