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16. 2017

당신의 내장 건강을 해칠 수 있는 7가지 습관

내장 건강 관리

장의 건강이 좋지 않으면 여드름부터 우울증, 주의력 장애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좋지 않은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내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섭취하는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장내의 유익한 박테리아를 제대로 돌볼 수 없습니다.


당신의 내장 건강을 해칠 수 있는 7가지 습관


1. 너무 오래 앉아 있다.


하루 종일 앉아 있는 것은 소화에 좋지 않으며, 내장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방식은 내장의 움직임을 둔화시키기 때문에 적어도 1시간 후 10분 정도는 일어서서 휴식을 취하거나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를 받는다.


스트레스는 추상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건강 측면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의 신체적 영향은 아주 명확한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스트레스 호르몬을 방출하여 소화 기관에서 나오는 혈액의 흐름을 바꾸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내장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신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방출되면, 우리 몸이 소화를 게을리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호르몬의 방출을 유발하기 때문에 내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4. 항생제를 남용한다.


불필요한 항생제 사용을 피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장내에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이기 때문입니다. 


5. 알칼리성 음식을 충분히 먹지 않는다.


알칼리성 식품은 몸의 균형을 맞추고, 소화 장애를 예방하며, 전반적인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녹색 잎 채소, 순무 및 비트와 같은 뿌리 채소, 사과 식초와 같은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너무 빨리 먹는다.


너무 빨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내장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음식을 오래 씹을수록 소화가 쉬워지고 소화관에서 가스가 덜 생성됩니다. 


7. 불용성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


식이섬유 중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대변량을 늘리고, 소화관에 붙어있는 유해한 물질들을 몸 밖으로 깨끗하게 배출시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으로는 통곡물, 현미,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침대에 누워서 하는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