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02. 2017

효능 끝판왕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아보카도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 효능 끝판왕, 과일의 보석 등으로 불릴 정도로 무궁무진할 만큼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제공해주는 식품인데요. 건강한 지방 및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등의 여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능 끝판왕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1. 뇌 건강 향상 

아보카도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천연 비타민 E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뇌 건강에 좋은데요. 의사 결정 및 비판적 사고를 담당하는 뇌의 일부인 전두엽 피질의 혈액 공급을 향상시킵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아보카도는 지방이 풍부하여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지방 일일 권장량의 32%를 한 컵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지방은 단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일불포화지방이며, 뇌졸중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등의 많은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3. 영양소 흡수 

여러 중요한 비타민은 지용성이므로 신체에 지방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비타민에는 비타민 A, K, D, E 등이 있는데요. 채소와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하면, 채소가 보유한 모든 종류의 비타민을 더욱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4. 관절염 완화 

아보카도에 포함된 PFA 성분은 몸에 도움이 되는 소염제로, 염증을 줄여 관절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나 E와 같은 중요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에 대항할 수 있고,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5. 안구 보호 

아보카도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필수적인 항산화 물질로써 유해한 빛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하여 주기도 합니다. 


6. 식이섬유 풍부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체내 혈당수치가 치솟는 혈당 스파이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체중 감량 효과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지방보다 느린 연소 에너지로 저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은 후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고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바나나보다 많은 칼륨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유명한 바나나보다 더 많은 수치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풍부한 칼륨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심장 발작, 신부전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영양소 풍부 

아보카도에는 몸의 조직을 성장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포함하여 비타민 B6, E, K, 엽산, 섬유소, 판토텐산, 리보플래빈, 나이아신, 마그네슘, 칼륨, 구리, 망간, 티아민, 철분, 인, 아연 등 20가지에 이르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를 망치는 아침 습관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