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24. 2017

소화 건강을 돕는 6가지 허브

소화가 안 된다면 먹어야 할 식품

소화 불량은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복부 팽만, 메스꺼움, 가스, 속쓰림, 설사 등의 문제를 동반합니다. 좋은 소식은 허브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소화 장애를 없앨 수 있다는 것인데요.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기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6 가지 허브를 소개합니다.


소화 건강을 돕는 6가지 허브


1. 생강


생강은 소화 불량을 완화할 목적으로 지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는데요. 생강은 소화를 돕고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항경련제로써 생강 뿌리를 뜨거운 물에 담가 우려낸 뒤 마시면, 소화 불량을 해결할 수 있고, 팽만감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가장 안전한 허브 중 하나인데요. 일반적인 위장 장애를 완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및 진정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이 치료할 수 있는 소화 장애에는 팽창, 복부 경련, 속쓰림, 메스꺼움 등을 포함합니다.


3. 민들레


민들레 잎이나 뿌리는 소화와 식욕을 자극하기에 좋은데요. 위산과 담즙의 방출을 촉진하여 소화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민들레는 간을 정화하고, 기능을 향상시키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들레 잎이나 뿌리를 물에 담아 차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신선한 잎을 추가하여 섭취하면 좋습니다. 


4. 페퍼민트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나 만성 소화 불량을 가진 사람들에게 페퍼민트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페퍼민트는 항경련 치료제로써 소화관 전체를 진정시키고, 가스가 원활하게 통과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차를 마시면, 가스를 원활하게 방출할 수 있는데요. 팽만감을 느낀다면, 식후에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5. 레몬 밤


이 허브는 소화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팽창, 복통, 가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신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6. 마늘


마늘이 장내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으며, 대장염이나 설사와 같은 다른 소화 장애를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마늘은 혈액 순환 개선, 피부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의 건강상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팽만감을 유발하는 잘못된 식습관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