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22. 2024

근육량 늘리는 이 운동 따라 해보세요

근육량의 감소는 기초대사율의 저하로 이어집니다. 기초대사율이 낮아지면 체중 관리가 어려워지고, 비만이나 대사증후군과 같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중년기에 적절한 근육량을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육은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육이 부족하면 일상적인 활동이나 운동 시 부상을 입기 쉽고, 회복 속도도 느려집니다. 중년기에 근육량을 늘리면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의 독립성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근육량의 증가는 골밀도 향상에 기여합니다. 중년 이후 골다공증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대두되며, 근육운동을 통해 골밀도를 높이면 골절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천글


근육량 늘리는 이 운동 따라 해보세요
체스트 플라이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양손에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고 팔을 공중으로 뻗습니다. 팔을 옆으로 벌리면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이때 가슴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천히 팔꿈치를 펴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뒤로 뻗습니다. 이때 발끝을 뻗으면서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같은 방식으로 뒤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손은 머리 옆에 두고, 발은 바닥에 고정하며 무릎을 세웁니다. 복부 근육을 사용하여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허리가 바닥에서 완전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복부에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만 범위를 조절합니다.



발 터치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완전히 눕습니다. 양손은 몸 옆에 두거나, 허리 아래에 둬서 허리가 뜨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오른발을 천천히 바닥으로 내리면서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발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터치하고 돌아오세요.


✔️인기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