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푸는 운동
폼롤러 마사지를 통해서 운동 전과 후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는 근육을 풀어줘서 부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운동 후에는 뭉친 근육을 풀어줘서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폼롤러를 꾸준하게 사용하면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폼롤러를 이용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방법
등 근육 풀어주기
등이 뻣뻣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롤링 기구를 등에 대고 굴리면서 쌓인 긴장을 풀어줄 수 있으며, 허리까지도 긴장이 풀어집니다.
운동 방법
1) 손은 머리 위에 두고 롤러를 등 상단 부, 날개 뼈 근처에 위치 시킵니다.
2) 둔근을 다리 쪽으로 밀고,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3) 천천히 롤러를 위에서 아래로로 움직이며, 긴장이 쌓인 지점을 찾습니다. 그런 다음 롤러를 고정 시킨 뒤 2~3회 호흡을 하면서 유지하세요.
4) 긴장 부위를 찾으면서 반복적으로 진행합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 풀어주기
허벅지 안쪽은 허리에 쌓인 긴장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구역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긴장이 척추와 엉덩이를 타고 내려오기 때문입니다.
운동 방법
1) 옆쪽으로 눕고 다리를 조금 뻗어 줍니다.
2) 위쪽에 있는 다리를 들어서 롤러를 고정시키세요.
3) 롤러를 앞에서 뒤로 굴리면서 움직입니다.
4) 숨을 고르게 쉬면서 긴장감이 쌓인 부분을 찾아 내고, 2~3회 호흡을 하면서 유지합니다.
햄스트링 풀어주기
햄스트링은 허리가 가진 긴장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또 다른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은 앉은 자세에서 뻣뻣해지며, 척추를 통해 타고 내려와서 쌓이기 때문입니다.
운동 방법
1) 앉아 있는 자세로 시작하며, 팔은 뒤로 살짝 뻗어서 편안하게 유지하면 됩니다. 롤러는 허벅지 뒤쪽에 위치 시키고, 무릎 약간 위에 위치하게 하세요.
2) 롤러를 아래로 밀어 줍니다.
3) 롤러를 밀기 위해서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의 근육을 골고루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긴장이 쌓인 부위를 찾으면 잠시 그 자세를 유지하다가 호흡에 초점을 맞추면서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느낍니다.
대퇴사두근 풀어주기
대퇴사두근은 엉덩이 앞에 위치한 근육으로, 허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다리의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1) 팔뚝과 발가락을 이용해서 엎드린 자세를 취하세요. 그리고 롤러는 무릎보다 위에 위치시킵니다.
2) 롤러를 위 아래로 밀면서 대퇴사두근의 긴장을 푸세요.
3) 다리의 안쪽과 바깥쪽 모서리로 롤러를 밀수 있도록 시도하면서 곳곳의 근육을 풀어주세요.
4) 긴장이 쌓인 지점을 발견하면 잠시 멈췄다가 호흡에 집중하면서 근육을 풀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