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14. 2017

다이어터를 위한 효과 만점 플랭크 운동 5가지

플랭크 운동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중이거나 팔이나 복근을 가꾸는 중이라면, 플랭크가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플랭크 운동 동작을 변형하여 유산소 운동을 추가하면,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플랭크 변형 운동을 통해 완벽한 몸매에 도전해 보세요.


다이어터를 위한 효과 만점 플랭크 운동 5가지


1. 플랭크 잭


방법 -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몸이 수직을 그리도록 합니다. 점핑 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립니다. 점프의 속도는 원하는 대로 조절하고,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방법 - 일반적인 푸시업 시작 자세를 취하고, 어깨는 손 위에 있도록 하며, 무게 중심은 발가락에 실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을 앞으로 가져오고, 무릎을 구부리며 발볼에 무게 중심을 실어줍니다. 그런 다음 빠르게 다리를 교체하여 왼쪽 무릎을 앞으로 가져오면서 오른쪽 다리를 제자리에 둡니다. 플랭크 자세로 달리기를 하는 기분이 들게 만드는 자세로써 1분간 최대한 반복합니다.


3. 플랭크 파이크 점프


방법 -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발은 모으고, 상체를 견고하게 지지하여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점프하여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리고, 다리를 쭉 펴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복근에는 계속 힘을 주는 것이 좋으며, 1분간 반복합니다. 


4. 프로거


방법 -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로 점프하여 팔 바깥쪽에 위치시킵니다. 이때 자세가 마치 딥 스쿼트 자세와 비슷한데요. 두 팔은 바닥에서 떼지 말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


5. 플랭크 점프


방법 -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두 무릎을 왼쪽 무릎 부근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가져온 후,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마무리됩니다. 양방향을 교대로 1분간 반복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 속 노폐물과 독소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7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