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효과
레몬을 흔히 수퍼푸드라고 부르지만 이 조차도 레몬에게는 겸손한 이름입니다. 레몬은 여러가지 요리에 풍미를 더하여 줄 뿐만 아니라, 건강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레몬 즙에 있는 플라보노이드의 경우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레몬을 즐겨 먹어야 할 6가지 이유에 대해 확인하세요~!
레몬을 자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1. 면역 시스템 강화
감귤류 과일에는 강력한 면역 보조제인 비타민 C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비타민 C를 섭취해야만 하는데요. 비타민 C는 바이러스 세포의 핵산을 공격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돕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감기 지속 기간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2. 천식 예방에 도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천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레몬 주스를 마셨습니다. 천식에 대한 주스의 효능 뒤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숨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켜 천식 발작을 유발하는 외부 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폐 호흡을 돕습니다.
3. 철분 흡수 증대
철분은 혈액이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고, 정기적인 세포 기능을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게 만들기에 필수적입니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구연산과 비타민 C는 식물 기반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헴성 철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다음 번에는 샐러드, 시금치, 또는 구운 채소에 레몬 즙을 짜 먹도록 하세요.
4. 암에 대항
레몬 껍질에는 d-리모넨이라고하는 테르펜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물 실험 연구에서 d-리모넨은 암세포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또 다른 연구는 감귤류 껍질이 암 피부 세포의 위험성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5. 피부톤 개선
레몬, 라임, 오렌지는 모두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젊고 주름이 없는 피부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콜라겐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를 탱탱하게 만듭니다. 감귤류 과일에 존재하는 비타민 C는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밝힙니다.
6. 강력한 항바이러스제 및 항염증제
레몬 주스는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을 지니고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병이 났을 때에 코와 목구멍의 점막에 강력한 항바이러스 성분을 보내면, 면역 체계를 내부적으로 강화시킵니다. 수세기 동안 사람들은 레몬 주스를 사용하여 궤양 염증으로부터 회복을 도왔습니다. 또한, 항염증 속성은 호흡기 감염, 인후통, 편도선 염증에 대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