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마지막 고비! 정체기 극복하기
다이어트 초반에는 체중 감량 속도가 빠르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감량 속도가 느려지면서 더 이상 빠지지 않는 정체기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때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요요 현상으로 인해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가거나 체중이 더 늘어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정체기를 현명하게 극복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더 빨리 움직이기
복부 지방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모해야 하는데요. 천천히 걷는 운동보다는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달리기 등과 같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차이를 현저하게 느끼고 싶다면, 주 5회 60분씩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짧고 격렬한 운동 포함하기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허리 둘레를 줄이는 것이 목표라면, 짧은 간격으로 진행되는 고강도 운동은 필수입니다. 빠른 걷기 운동에 2분간 전력 질주를 포함시키거나 자전거 타기에 언덕 코스를 포함하는 등의 고강도 운동이 필요합니다.
3. 근력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진행하면서 지방이 녹기 시작하면, 복부에 잠들어 있는 복근을 드러내야만 하는데요. 크런치나 윗몸 일으키기 등 복근을 만드는 근력 운동을 포함시켜서 유산소 운동의 허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먹어야 할 음식
변비는 팽만감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같은 고섬유질 음식을 섭취하여 하루에 충분한 섬유질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나 파인애플과 같은 과일도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5. 아침 식사 건너뛰지 않기
잠에서 깨어난 후 1시간 이내에 식사를 하면 신진 대사가 시작되어 전반적인 체지방을 줄여 복부 지방을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를 시작하는 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멀리하고, 단백질과 섬유질로 채워진 복합 탄수화물 식품을 식단으로 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