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05. 2017

TV 보면서 유연성 늘리는 방법! 틈틈이 하는 스트레칭

유연성 늘리는 스트레칭 자세

유연성을 늘리는 일은 굳이 헬스 클럽이나 요가 학원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멀티 태스킹으로 집안을 돌아 다니거나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시청 할 때에도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데요. 유연성을 기르면,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고, 부상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틈틈이 스트레칭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쉽고 효과적인 요가 자세를 확인하세요.


TV 보면서 유연성 늘리는 방법! 틈틈이 하는 스트레칭


1. 상체를 들어 올리는 스트레칭


방법 -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두 팔은 앞쪽으로 뻗습니다. 다리와 골반을 바닥에 붙이고, 서서히 손을 가슴 방향으로 가져옵니다. 상체를 들어 올리면서 팔꿈치를 살짝 구부립니다. 손의 위치는 복근이 스트레칭 되는 정도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고, 목을 길게 늘립니다. 이 자세를 30초 정도 유지한 후, 상체를 낮추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2. 어깨와 목 스트레칭


방법 - 두 발을 엉덩이 넓이로 벌리고 서고, 두 팔은 양 옆으로 벌립니다. 그리고 두 팔을 서서히 뒤로 이동시켜서 오른손으로 왼쪽 손목을 부여잡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을 부드럽게 펴주면서 왼쪽 손이 살짝 당겨지도록 만드세요. 목을 더욱 스트레칭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귀를 어깨에 살며시 가져다 대면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30초를 유지한 후에 방향을 바꿔 반복합니다. 


3. 상체 늘리는 스트레칭


방법 - 두 무릎을 구부린 채 앉습니다. 발바닥이 서로 닿도록 하고, 앞으로 최대한 상체를 구부립니다. 두 팔은 발목 위에 두거나 앞으로 뻗어준 후,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척추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 - 무릎을 꿇은 자세로 시작하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고, 등은 휘어짐 없이 곧게 유지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배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등을 아치형태로 구부리며, 숨을 내뱉으면서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때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쪽으로 밀어 올립니다. 몇 분간 2가지 자세를 교차적으로 진행하며, 호흡을 깊게 유지하면서 서두르지 않도록 천천히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뱃살 없애는 생활 속 5분 맨손 운동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