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10. 2017

플랭크의 놀라운 효과! 플랭크를 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온몸 운동 플랭크 효과

플랭크는 대표적인 코어 운동으로써 몸 속 깊은 곳의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플랭크 운동 하나만으로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단시간에 다이어트 및 근육을 키우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허리나 척추의 부상을 방지하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몸 전반의 균형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플랭크를 매일 해야 하는 이유 5가지를 살펴보세요~!


플랭크의 놀라운 효과!
플랭크를 해야 하는 이유 5가지


1. 복근 기능 향상


플랭크는 주요 복부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에 이상적인 운동인데요. 플랭크를 통해서 다질 수 있는 근육으로는 복횡근, 복부직근, 배바깥빗근, 둔근 등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을 강화하면 다음과 같은 변화가 생깁니다. 


1) 복횡근: 무거운 무게를 드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2) 복부직근: 운동 능력이 향상되며, 점프 능력이 좋아집니다. 근사한 식스팩 외관을 가져다 주는 근육입니다. 

3) 배바깥빗근: 허리를 뒤틀 때 더욱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둔근: 허리를 튼튼하게 받쳐줄 수 있으며, 엉덩이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줍니다. 


2. 허리 및 척추 부상 방지


플랭크와 같은 종류의 운동을 하면, 척추나 엉덩이에 큰 무리를 가하지 않고서도 근육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요통을 점진적으로 줄일 뿐만 아니라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등을 탄탄하게 받칠 수 있는 지지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신진대사 향상


플랭크는 크런치나 윗몸 일으키기 등의 복부 운동에 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플랭크를 하면 근육이 탄탄해지고,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만약 매일 컴퓨터 앞에서 앉아 있다면, 플랭크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진대사율을 하루 종일 높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4. 자세 교정


플랭크를 매일 진행하면 척추가 곧게 펴지고, 안정적인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복근을 단련함으로써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는데, 복부에 있는 근육이 목, 어깨, 가슴, 허리와 같은 근육에도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5. 균형 감각 향상


한 다리로 서있는 게 힘겹게 느껴진다면, 복부 근육이 강하지 못해서 균형 감각이 낮은 것인데요. 플랭크를 하면 균형 감각이 향상되고, 모든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목표 체중에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간단한 방법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