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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텐바디 Oct 10. 2017

생각 이상으로 효과 좋은 아침 스트레칭 동작 4가지

상쾌한 하루의 시작! 5분 모닝 스트레칭

아침은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잠을 조금 더 자는 대신 5분만 스트레칭에 시간을 투자하면,  전날 쌓인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잘못된 잠자리 자세로 얻은 통증까지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과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침 스트레칭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생각 이상으로 효과 좋은 아침 스트레칭 동작 4가지


1. 코브라 자세


이 자세는 척추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가슴, 어깨, 복근을 개방시킵니다. 배를 대고 눕고, 두 다리는 모으며, 두 팔은 앞쪽으로 곧게 뻗습니다. 그리고 팔에 힘을 주고 상체를 들어 올려 등을 아치형태로 만듭니다. 이때 허벅지와 엉덩이는 계속 바닥 위에 있어야 하고, 손은 가능한 한 멀리 두도록 하며,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져도 좋습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합니다.


2. 고양이와 소 자세


이 자세는 척추에 좋은 워밍업 자세로써 몸을 움직이기 전에 시행하면 특히 좋습니다. 무릎을 꿇은 자세로 시작하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고, 등은 휘어짐 없이 곧게 유지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배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등을 아치형태로 구부리며, 숨을 내뱉으면서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때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쪽으로 밀어 올립니다. 2~3분간 2가지 자세를 교차적으로 진행하며, 호흡을 깊게 유지하면서 서두르지 않도록 천천히 진행합니다.


3. 스쿼트 확장 자세


이 자세는 스쿼트를 넓게 확장한 자세로써 양쪽 엉덩이를 한 번에 풀어주며, 허리에도 유익합니다. 엉덩이 넓이보다 살짝 넓게 발을 벌리고 서서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쪽으로 크게 낮추어 줍니다. 그리고 두 손바닥을 모아서 가슴 중앙에 오게끔 합니다. 5회 호흡 후, 손바닥은 바닥에 가져다 대고, 앞으로 쭉 내밀어서 엉덩이와 허리가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하며, 다시 5회 호흡합니다.


4. 무릎 꿇고 상체 스트레칭 자세


이 자세를 통해서 어깨, 척추 등에 쌓인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 만큼 벌려줍니다.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에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그리고 목과 척추를 가능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고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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