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11. 2017

속이 더부룩할 때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채소 6가지

복부 팽만감 해결 방법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빵빵한 증상은 오래 앉아 있는 생활습관이나 과식 및 폭식 등의 식습관 문제에서 발생하며, 배에 가스가 차고 만성 변비나 장 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속이 더부룩할 때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 파슬리, 오이, 시금치, 토마토 등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채소 6가지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을 함유하고 있어서 신체에 쌓인 수분을 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지 않는데요. 날 것보다 조리된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되는 과정에서 섬유질 세포가 분해되며, 더 많은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였을 경우 몸이 붓게 되는데요.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의 팽창 효과를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하여 몸이 다른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만듭니다.


3. 파슬리


허브 종류 중 하나인 파슬리는 몸에서 여분의 수분을 제거하고, 뼈를 만드는 비타민 K와 면역 강화 비타민 C를 제공하는 천연 이뇨제입니다. 파슬리를 가루로 만들어서 음식에 활용하거나 샐러드, 녹즙 등의 형태로 섭취하면, 팽만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오이


오이는 껍질째로 먹는 것이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 공급에 더욱 좋은데요. 오이는 95%가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에 좋으며, 갈증을 완화시키는 식품입니다.


5. 녹색 잎 채소


시금치와 양배추는 비타민 B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내에 쌓인 수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녹색 잎 채소는 혈류에 흐르는 독소를 흡수하며, 중금속이나 다른 독성들을 중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6. 토마토


토마토에는 칼륨이 아주 풍부한데요. 칼륨은 몸에서 나트륨 수치를 낮추어 팽만감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 이상으로 효과 좋은 아침 스트레칭 동작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